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디엠씨미디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셀퍼 서비스(이하 ‘셀퍼’)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 간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셀퍼’라 함은 '회사'가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커머스에 특화된 자동화된 마케팅 생성 및 집행,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기능, 상품 관리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사이트'라 함은 ‘셀퍼’ 제공 및 이용을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selper.co.kr, app.selper.co.kr)를 의미합니다.
  3. ‘회원사'라 함은 ‘셀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셀퍼’를 이용하는 회사 혹은 주체를 의미합니다.
  4. ‘계정'이라 함은 ‘셀퍼’에서 '회원사'의 회사 정보, 이용계정에 대한 권한설정을 위해 관리되는 단위를 의미합니다.
  5. ‘쇼핑몰 계정’이라 함은 ‘셀퍼’에서 ‘회원사’의 쇼핑몰 정보, 마케팅에 대한 권한설정을 위해 관리되는 단위를 의미합니다.
  6. ‘분석’이란 ‘회원사’의 자사몰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수집, 저장, 가공하여 ‘회원사’ 자사몰 현황에 대한 각종 지표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광고 매체 파트너사’라 함은 ‘셀퍼’를 통하여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도록 협의된 광고 매체 회사를 의미합니다.
  8. ‘통합픽셀’이라 함은 ‘셀퍼’에서 광고 성과를 측정하거나, 상품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코드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약관'은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시 고지 및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셀퍼’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사’가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사'에게 불리하게 변경되거나 중요한 내용이 개정되는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공지를 진행함과 동시에 일정기간 '회원사’가 가입시 등록한 전자우편주소, 로그인시 동의창 등 1개 이상의 수단을 통해 '회원사'에게 명확하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사'’에게 공지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의미를 명확하게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사’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는 '회원사’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사’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셀퍼’를 위하여 별도의 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를 '회원사’가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등에 게시합니다. '회사'가 게시한 정책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될 경우 별도의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전항의 정책,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계약의 성립)

  1. '회원사'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계약은 '서비스' 사용을 희망하는, '회원사'가 '약관'에 '동의' 후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사'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승낙에 대한 결과를 '회원사'에게 전화, SMS, 우편, FAX 또는 전자메일 가운데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 (이하 '통신 수단')으로 계약성립에 대한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셀퍼’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이를 '이용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6. ‘회원사’가 ‘셀퍼’의 ‘크레딧’을 결제하기 위해서는 '회원사'를 대표하는 ‘쇼핑몰 계정’이 ‘셀퍼’ 혹은 '회사’ 담당자를 통해 전화, SMS, 우편, FAX 또는 전자메일 가운데 하나를 통해 결제 사실을 통보 해야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사’와 ‘회사’는 필요에 따라 통보를 하지 않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통합픽셀’ 기능은 '회원사'와 '회사' 간 유선, 대면, 전자메일, FAX등 을 통해 별도 협의된 내용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셀퍼 이용 일반

제 6 조 (‘셀퍼’ 서비스 제공)

  1. '회원사'로 가입하여 '서비스'을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사'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사'는 반드시 '회원사' 본인의 이름과 회사명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사' 가입은 반드시 법인명 또는 개인의 실명으로만 가능합니다.
  4. '회사'는 '회원사'에게 ‘셀퍼’ 이용 권한을 부여하고, ‘통합 픽셀’을 제공합니다.
  5. '회사'는 ‘통합픽셀’을 통해 이용자가 광고를 통해 커머스에 유입하거나 커머스 상에서 특정 행동을 하는 횟수를 각각 수집한 뒤 ‘셀퍼'를 통해 '회원사'에게 제공합니다.
  6. '회사'는 '회원사'가 ‘셀퍼’ 상에서 ‘통합픽셀’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7. ‘회사’는 ‘셀퍼’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점검을 시행할 수 있으며, 점검 시간은 '사이트'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7 조 (‘셀퍼’내 정보 변경)

  1. ‘회원사'는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자사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사'는 '서비스'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사'의 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3. '회원사'가 원하는 경우, '서비스’ 가입 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제 8 조 (‘셀퍼’에 대한 권리)

  1. ‘통합 픽셀’ 및 ‘셀퍼’ 내에서 제공되는 모든 소프트웨어, 기능, 문서, 데이터 표현 방식 등 일체는 오직 '회사'의 재산이고 '회사'는 이를 독점적으로 소유하며, 이에 대한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통합픽셀’ 및 ‘셀퍼’는 본 약관과 '사이트'에 명시된 목적에 맞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사'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사'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사'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사'의 민원을 처리할 목적으로 '서비스' 내부의 '회원사'의 대시보드에 접근하거나 원본 데이터 및 '분석'된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통합픽셀’ 수집 데이터)

  1. ‘셀퍼’ 기능 제공을 목적으로 ‘통합픽셀’이 '회원사'의 커머스로부터 수집하는 데이터는 오직 '회원사' 소유입니다.
  2. ‘통합픽셀’은 광고식별값(ADID,IDFA), 플랫폼 정보(Android, iOS), 어트리뷰션 시 광고 매체 파트너사 정보, IP주소, 이용 네트워크(3G, wifi), 디바이스 모델명/제조사명/해상도, 디바이스 통신사명, 디바이스 설정 언어/국가, 마켓 인스톨러 데이터를 '회원사'의 '최종 이용자' 모바일 디바이스로부터 수집합니다.
  3. 필요한 경우 '회원사'는 전 항에서 수집되는 데이터의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제3자 위수탁 등에 대해 '최종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이에 대한 명시적 동의를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등에 따라 보안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관련된 적절한 절차 내지 조치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크레딧’ 결제 및 환불)

  1. '크레딧'에 대한 정의와 구성 등 내용은 본 약관에 규정된 내용 외에는 '회사'와 '회원사'가 별도 합의한 내용에 따르며, 본 약관에 규정된 내용과 '회사'와 별도 합의한 내용이 다른 경우, '회사'와 별도 합의한 내용을 우선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셀퍼'는 유료 서비스로, '회원사'는 매체비와 수수료를 포함하는 '크레딧'을 결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크레딧'은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셀퍼'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크레딧'은 계좌이체와 카드결제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결제 시 광고 비용에 대한 세금을 포함하여 지불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사'가 이용 중인 '쇼핑몰 계정'에서 하루 동안 사용된 광고 비용 청구액을 매일 '크레딧' 잔액에서 차감합니다.
  6. '크레딧'에 대한 환불은 미사용된 잔여 크레딧에 한해 가능하며, 이미 광고 비용(매체비 및 수수료)으로 사용된 크레딧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7. '회원사'는 '크레딧'에 대한 환불을 요청 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환불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사'가 제출한 '환불신청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환불을 진행합니다.
  8. 별도 합의에 의해 조정된 수수료를 적용 받은 '회원사'의 경우, 계약 내용에 따라 소진된 전체 광고비용에 정상 수수료(15%)가 소급 적용되며, 할인 받으신 수수료는 환불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9. 정부 및 기관 지업 사업을 통해 결제한 크레딧을 환불하시는 경우, 지원 기관과 환불 대상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사용된 총 광고비용(매체비+수수료)의 4%를 행정 처리 비용으로 차감하고 환불이 가능합니다. 모든 지원 사업의 정책을 준수할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10. 환불은 '회사'에서 환불 완료 처리 이후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됩니다. 카드결제에 대한 환불 건의 경우, 카드사의 결제 취소 처리 기간에 따라 추가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기타

제 11 조 (관할법원)

‘셀퍼’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상호 협의에 의하여 해결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 관할로 합니다.